가톨릭영화제 소개

가톨릭영화제 소개2016-05-12T14:50:40+00:00

한 해 2억명이 넘는 관객이 극장을 찾는 영화의 나라, 영화제를 비롯한 수많은 문화예술축제가 열리는 한국에서 우리는 무엇을 보고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요?

가톨릭 정신에 입각한 좋은 영화들을 함께 보고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가톨릭영화제(The Catholic Film Festival)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톨릭영화제는 두가지 지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에서 밖으로: 천주교 신자들을 비롯한 평범한 시민들, 중고등학생들, 소외계층을 위한 영화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만들고, 연기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영화제작워크숍과 영화연기워크숍 교육을 진행하는 CaFF영화아카데미는 매년 상반기에 시행되며, 여기에서 만들어진 수료작품들은 영화제 기간 메이드 인 가톨릭 섹션에서 상영되며, 순회상영전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이나 해외 한인들에게 상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밖에서 안으로: 보편적인 가치 안에서 영성적인 의미를 함께 찾아보기 위해서 매년 영화제 주제에 대한 단편영화공모를 실시합니다. 본선 진출작은 영화제 기간 단편경쟁부문에서 상영되며,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폐막식에서 총 6개 부분을 시상합니다. 단편경쟁수상작은 순회상영전을 통해 다양한 상영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국내외 장단편 영화중에서 주제에 맞는 영화를 선별하여 CaFF 초이스, Caff 클래식, Caff 특별전을 통해서 영화제 기간 소개됩니다.

가톨릭영화제는 “가난한 영화제”를 표방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화려함 보다는 따뜻함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됩니다. 영화제 취지에 맞춰 입장료는 무료(자율기부금제)로 운영되며, 이렇게 마련된 자율기부금은 찾아가는 영화제를 위한 비용과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영화교육을 위한 교육비로 전액 사용됩니다.

소박하지만 따뜻함이 넘치는 가톨릭영화제에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